자주 온다고 하고선 그러질 못했네요^^;;
요즘 한창 셤기간이라 너무 정신이 없네요ㅋㅋ
이제는 시험도 다 끝나가니 매일 들릴께요!!!
그럼 다시 질문을ㅎㅎ
지금 C++로 만든 소스코드를 가지고 있는데요.
뭐 물론 직접 짠다는 것은 불가능한 예기구요....................
인터넷상에 돌아다니는 것들 이것 저것 보면서 대충이나마 수정하고 편집한거죠.
(물론 아크마님의 소스도 보면서 했어요^^; )
그런데 문제는 아직까지 컴파일에 성공한 적이 없다는 점!! -_-;;;
프로그램을 ATmega128에 집어 넣어서 트레이서를 동작시키려면
소스코드와 헤더파일도 같이 해줘야 되는게 맞죠?
(혹시 제가 잘못알고 있는건 아닌지 초불안;;;;)
그런데 필요한 헤더파일이 워낙 많은데다가
또 어떤 어떤게 필요한지를 모르니까 진도가 죽어라 안나가네요.
안그래도 잘 모르는 C 잡고 있으려니 속에 천불이나 죽을 지경입니다
ㅠㅠㅠㅠㅠㅠㅠㅠㅠ
아,,,정말이지........
어디 헤더파일 싸그리 모아놓은 그런게 있으면 정말 도움이 될텐데
어느 소스코드를 구해봐도 헤더파일에 대한 설명은 없네요;
결국 자기가 전부 알아서 찾아서 써야 한다는 말인가요ㅠ.ㅠ
이 부분 조언 좀 부탁드려요.
아 그리고,,,컴파일러요...
지금은 그냥 비쥬얼 C++ 에서 돌려보고 있는데요.
어떤 녀석이 하는 말이...
지금처럼 그러면 안되고 코드비전AVR, 포니2000 등등의 전용 컴파일러를
사용해야 된다고 그러더라구요.
C로는 소스만 짜고 컴파일은 반드시 저런 전용 컴파일러를 이용 해야 된다면서....
그래도 에러 여부 정도는 C프로그램으로 봐야 되지 않나요? -_-?
그리고 전용 컴파일러 사용법 좀 알려주세요ㅎㅎㅎ
아...그리고 마지막으로..
넷상에 돌아다니는 소스코드 다운받아서 보면,
소스코드라고 해놓고는,,,,확장자가 hex인 파일로 된 것들이 있던데
도데체 이 놈은 뭔가요?
뭐 하는 녀석인지...무슨 프로그램으로 보는지도 모르겠네요;;;
글이 넘 길다고 걍 패스 하시면 안되요!!
중간중간에 질문이 있거든요...^^;;
언제나 많은 도움을 주시는 아크마님게 또 한 번 부탁드려요.
이렇게 기초적이고 답답한 질문 올려도 답해주시는 분은 아크마님 밖에 없거든요ㅎㅎㅎㅎ
c,c++로 코딩된것을 컴파일이라는 작업을 통해 hex파일을 생성합니다.(컴퓨터에서는 exe)
그런데 윈도우에서는 c나 c++컴파일러가 모두 작동하는 visual c++컴파일러를 사용하셨으니 잘 작동되엇을테구요..
마이컴에서는 사용하는 컴파일러 종류가 있는데요
avr - gcc, iar, icc, 코드비젼등이 있습니다.
avr-gcc만 무료입니다.
보통 마이컴에서 c++은 지원하지 않고 c언어만을 지원합니다.
물론 추세에 따라 요새는 c++도 지원하는 컴파일러가 있고(iar) 향후 더 추가될것입니다.
그래서 님이 c++코드를 보시고 작성하시면 안됩니다.
그것을 다시 c코드로 컨버팅해주시던가 첨부터 c로 작성된 소스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visual c를 사용하고 싶으시면 visual c에서 c언어로 작성하시고 컴파일은
마이컴 전용 컴파일러에서 하시면 됩니다.
사용하시는 컴파일러 메뉴얼에 보시면 다 설명되어 잇을겁니다.
마이컴 컴파일러라 하더라도 c 표준을 지키고 있으며 ansi와 거의 98%이상 호환됩니다.
hex파일은 단지 이진파일으로서 기계어라고 보시면 됩니다.(역 어셈블 하실꺼 아니시라면 봐도 이해 안가실겁니다)
소스코드는 c, h, cpp, hpp등의 확장자를 가지고 있습니다.
소스와 헤더는 다릅니다.
헤더라는것은 소스에서 실제로 구현될것을 정의한것이라고 보시면 됩니다(공용으로사용하거나 모듈화하기 편하게)
좀 어렵게 설명한듯 하군요-_-제가 짬이 없어서...요~~~궁금한점은 다시 써주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