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언어를 공부하는데요
C++ 과의 차이점이 무엇인지 궁금해 졌어요... 알려주세요
C++ 과의 차이점이 무엇인지 궁금해 졌어요... 알려주세요
하드웨어 설계 및 개발에 대하여 개발자들이 자유롭게 토론하는 공간입니다.
- Q&A, 자유주재 토론, 관련 정보 공유
- 분야 : 마이크로프로세서 응용, 전기/전자(아날로그/디지털) 회로 설계, C/C++ 프로그래밍, 펌웨어,
PCB Artwork, 트러블슈팅 등 하드웨어 설계에 관한 전반인 내용
※ 게시글에 맞는 분류를 선택하여 글을 작성해 주시면 쾌적한 사이트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 하드웨어 인사이트는 회원들간의 거래정보를 게재할 뿐이지, 그 어떤 책임과 의무도 가지지 않습니다.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조회 수 | 날짜 |
---|---|---|---|---|---|
487 | 자유주제 | HOT^^ 처음뵙겠습니다.1 | 멋진오리 | 2580 | 2008.04.30 |
486 | 자유주제 | HOT오랜만에 글을 적네요..^^;; | 행복하면 | 2534 | 2008.04.29 |
485 | 자유주제 | HOT기분좋은 발견 ^^1 | 일등돼지 | 2681 | 2008.04.29 |
484 | 자유주제 | HOT하루일과..ㅋㅋ4 | 아크마 | 5702 | 2008.04.28 |
483 | 자유주제 | HOT3가지 다른 일들3 | 빛나는 영혼 | 5027 | 2008.04.28 |
482 | 자유주제 | HOTMB AVR-KIT3 | 아크마 | 2394 | 2008.04.26 |
481 | 자유주제 | HOT처음으로 글을 쓰네요... | tenbard | 2735 | 2008.04.24 |
480 | 자유주제 | HOT노트북 고르기 -.-8 | 빛나는 영혼 | 2909 | 2008.04.24 |
479 | 자유주제 | HOT또 왔습니다^^ | ddragon | 3072 | 2008.04.23 |
478 | 자유주제 | HOT저도 오랜만에....적어보는군요.2 | commidi | 2886 | 2008.04.22 |
477 | 자유주제 | HOT갈수록 어렵다.....마이컴!!!ㅋㅋ... | 날뽕녀 | 2785 | 2008.04.22 |
476 | 자유주제 | HOT자료는 이곳이 제일 많은 것 같은데.... | 울프썬 | 3012 | 2008.04.21 |
475 | 자유주제 | HOT간만에 글올립니다 ㅋㅋ5 | あさひ | 2740 | 2008.04.21 |
474 | 자유주제 | HOT공학수학없는 세상에서 살고 싶어요..... | 태봉 | 2547 | 2008.04.21 |
473 | 자유주제 | HOT안녕하세요 감기 조심하세요 이번감기 ... | 총총이 | 2517 | 2008.04.21 |
472 | 자유주제 | HOT체크~ 내일 시험이 두개 있는데 벼락...1 | 태봉 | 2477 | 2008.04.20 |
471 | 자유주제 | HOT중간고사... (&지름신고..)2 | 암흑혜성 | 2485 | 2008.04.19 |
470 | 자유주제 | HOT체크! 근데 낚시왕이 먼가요?? 왜 ... | 태봉 | 2740 | 2008.04.18 |
469 | 자유주제 | HOT와우 ㅎ1 | 맹우기 | 2624 | 2008.04.17 |
468 | 자유주제 | HOTUSB 메모리 대한 사이트1 | 땡중 | 2489 | 2008.04.17 |
구조적 프로그래밍이냐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이냐
크게 보면 이 차이고 문법은 C++은 C를 포함하고 새로운 개념들이 몇가지 등장합니다.
문법이 문제가 아니라 컨셉의 문제인데 말이지요.. 애기하자면 길어지니 패스
C는 함수중심입니다. 어떤 일을 처리하는 함수를 어떻게 만들것인가가 중요합니다.
C++은 자료중심입니다. 어떤 자료를 어떻게 처리할 것인가가 중요합니다.
그래서 클래스란 걸 도입해서, 어떤 자료와 그 처리 방법을 하나로 묶어 놨습니다.
...그 외에도 //를 이용한 한 줄 주석이 생긴 것도 편리한 점 중 하나였습니다.
...또 함수에 전달하는 인자가 다르면 이름이 같더라도 서로 다른 함수로 인식하는 오버로딩 기능 등
세부적인 표준 변화도 많이 생겼습니다.
...템플릿이란 게 생겨서, 내부 자료가 INT냐 CHAR인지에 따라 서로 다른 클래스를 만들거나, #define을 이용해서 만들던
어려움도 해소됐지요.
...STL이란 게 생겨서, 왠만한 기본 자료형과 알고리즘은 쉽고 간편하고도 성능좋게 가져다 쓸 수 있습니다.
객체지향이란 생소한 단어때문에 헷갈리실텐데요.
사실 간단합니다.
사과로 사과주스를 만드는 경우를 예로 들면
C는 사과자체보다는 믹서기(함수)에 주안점을 두는 것이고
C++은 사과가 과일이고 믹서기로 갈려서 주스가 될수 있다는 특성을 정의하는데 주안점을 두는것입니다.
이런식으로 사과의 다른 특성도 사과라는 물체에 같이 정의해서
사과에 대해서만 알면 사과로 할수 있는 모든 일을 쉽게 처리할 수가 있습니다.
처음에 사과의 특성을 정의하는것은 힘들지만
한번 만들면 쉽게 사용이 가능하므로 구조적인 프로그램(=대형프로그램)을 만들때
필수가 됩니다.
도움말씀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