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ID/PW 찾기
AA

안녕하세요.

파형 제너레이터를 만들고 있는데..

최종 출력은 +-40볼트를 1us 이내에 가변시키면서 파형을 만들어야 합니다.

그리하여 +-4볼트의 출력을 1us 이내에 만들었습니다.

이것을 10배만 증폭하여 출력만 내보내면 끝나는 일인데 문제는 증폭부인 +-40볼트를 지원하는 오피앰프를 찾기가 만만치 않네요.

PA85를 찾았긴 했는데 너무 비쌉니다 -.-;;; 20만원이라고 하네요. 개발 의뢰비가 얼마 안되는데 자재값이 더 들겠네요 ^^;;;;

그래서 혹시 다른 회사꺼 중에 +-40볼트 지원하고 슬루레이트는 40~80V/1us 정도면 되는 것을 구하고 싶네요.

암페어는 상관없습니다. (엄밀히 말하자면 상관있긴 하지만)

찾아봐도 +-30볼트 정도밖에 없어서 이렇게 질문을 드립니다.

가격을 모르셔도 상관없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9
  • No Profile

    40v라....저도 40v때는 본적이 별로 없는데 오디오쪽에서는 고전압 op-amp도 많이 사용하는걸로 알고있는데요 그쪽을 좀 쑤셔보심이..

  • No Profile

    음.....솔루션이 필요한 문제로군요...
    이런건 검색을 잘 해봐야 하는 문제 인데..아마도....영혼님께서..많이 찾아보셨을 것으로 생각네요..
    전 특별히 영혼님과 같은 경우를 아직 못 접해봐서...아쉽게도 아는 저가의 솔루션이 떠오르질 않는군요.

    그렇다면..OPAMP가 없을 때 혹은 비쌀때 ...제가 생각할 수 있는 해결책으로는.....(전혀 영혼님 목적에 맞지 않을 지도..ㅡㅡ)
    우선 OPAMP의 증폭비를 5배정도로 해서..Max +-20Volt로 출력하고...
    제일 마지막 단을 FET나 TR을 사용해서 2배만 증폭해서 사용하면 될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무래도 전압이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면.....FET가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 군요..
    하지만....이도 쉬운 방법이 아닐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음전압의 처리부분이나..그런 다른..문제들이 생길지도 모르겠군요..)
    (우선 FET를 이용한 증폭기를 한번 찾아보심이..어떨지 살포시 이야기해 봅니다.)

    슬루율 같은 경우는..40~80 V/us 면 상당히 좋은 OPAmp로 생각되는데...이런 부분도....OPAmp가 비싸지게 하는 원인으로 생각됩니다.
    보통 10~20 V/us 정도로 기억되는거 같은데.....음..지금 그때보단 시간이 많이 지났으니...좋은 OPAmp가 많이 나왔을지도 모르겠군요..^^;

  • 글쓴이 빛나는 영혼 08.05.08 06:50 댓글 좋아요 0 싫어요 0
    네 답변 감사합니다. 지금 다방면으로 물어보고 있어요 ^^

    현재 몇가지 아이디어가 있는데 시간은 없고.... 그래서 전 opamp 더 찾아보고, 다른분께는 TR등의 증폭부에 대한 솔루션을 해보신다고 하네요.

    또다른 한가지는 저항 분압에 의한 방법인데 저항이 너무 많이 들어가고 외부부하에 취약해서 -.-;;;

    원래 이 일은 받으면 안되는 건데 너무 싸게 들어가서 덥썩 무는군요.

    나중에 진행된 결과 알려 드릴께요. 감사합니다.
  • No Profile

    며칠전에 알고지내는 전기과 교수님께 여쭤봤는데...레인지 100V 짜리가 약 7만원 정도 한다고 들었습니다...
    정확한 내용은 모르겠지만.......이정도 가격이 문제가 없다면...정확한 내용을 다시 한번 여쭤봐 드릴수 있어욤..
    항상 수고하시길...

  • 글쓴이 빛나는 영혼 08.05.13 13:55 댓글 좋아요 0 싫어요 0

    네 정말 감사드립니다.

    전압은 +-40볼트 입니다. 즉, 80볼트인데 드랍을 감안하여 90 ~ 100 V 정도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슬루레이트는 1us 내에서 가변 되어야 하니까 80 ~ 100 V / 1us 입니다.

    출력 전류는 400mA 인데 무시해도 됩니다. (다른 방법으로 해결 가능)

    그리고 증폭을 4배 또는 8배를 하려 합니다. 따라서 GAIN BANDWIDTH PRODUCT @ 1MHz 가 1MHz보다는

    커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 No Profile

    너무 늦게 제가 본거 같군요...바로 전화해 보겠습니다...
    수고하세요..

  • No Profile
    Apex 라는 벤더에서 나온다고 하는 군요...
    보통 15에서 20만원 정도 하는데...싼건 9만원대 이하도 있다고 들었습니다.
    한국 오퍼가 있다고 했는데......홈피 들러봤는데...못찾겠군요...잘 찾아보시면..나올거 같습니다.

    http://apex.cirrus.com/en/products/pro/areas/PA139.html#PA141_open

    참고 해보시면..될 듯 합니다...(리스트가 잘 나와있군요.)
  • No Profile

    보니깐...영혼님께서보신..PA85가 그쪽 회사 제품이로군요...OTL

    그녀석이 30W 짜리니깐...와트수를 더 작은것으로 선택하시면....10만원대 미만으로 선택하실 수 있으실 거 같군요.
    PA240 같은 것도 괜찮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드는군요.....한가지 않좋은게..이녀석은 슬루가 40V 로군요..

  • No Profile
    좋은정보 감사 합니다.^^

하드웨어 설계 및 개발에 대하여 개발자들이 자유롭게 토론하는 공간입니다.
- Q&A, 자유주재 토론, 관련 정보 공유
- 분야 : 마이크로프로세서 응용, 전기/전자(아날로그/디지털) 회로 설계, C/C++ 프로그래밍, 펌웨어,
         PCB Artwork, 트러블슈팅 등 하드웨어 설계에 관한 전반인 내용
※ 게시글에 맞는 분류를 선택하여 글을 작성해 주시면 쾌적한 사이트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 하드웨어 인사이트는 회원들간의 거래정보를 게재할 뿐이지, 그 어떤 책임과 의무도 가지지 않습니다.

search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조회 수 날짜
53 전기전자 아무거나 HOTRC헬기에서 사용하는 주파수를 블루투스에서 만들수 있나요.1 콜록 1076 2008.05.14
52 전기전자 아무거나 HOTavr 동영상 강좌는 없는걸까요?2 파이널스 1472 2008.05.09
전기전자 아무거나 HOT파워 오피앰프 문의9 빛나는 영혼 1165 2008.05.06
50 전기전자 아무거나 HOTBim418-F 회로도1 부기화띵 812 2008.04.30
49 전기전자 아무거나 HOT평활 회로에서...3 날뽕녀 1410 2008.04.17
48 전기전자 아무거나 HOT너무 공부를 안한건가 ㅠ.ㅠ;;1 자취방한아이 803 2008.04.15
47 전기전자 아무거나 HOTZigbex ....USN 장비... 뱀뷀뷀 715 2008.04.04
46 전기전자 아무거나 HOT체육관 점수판을 만들려구 하는데 채터링이 문제입니다.4 한형 1492 2008.04.03
45 전기전자 아무거나 HOTad컨버터 질문있습니다..ㅠ4 lodp 917 2008.04.02
44 전기전자 아무거나 HOT제네레이터에서 나오는 주파수측정에 관해서...1 황금시대 1033 2008.03.31
43 전기전자 아무거나 HOTlibusb0.dll 에러3 피하지말자 2216 2008.03.31
42 전기전자 아무거나 HOT창피한 질문인데요..7 naemaum4u 989 2008.03.28
41 전기전자 아무거나 HOT좀 도와 주세요....SRF-04를 이용해서 거리를 검출 할려구 해요....2 눈물겨운행복 1322 2008.03.27
40 전기전자 아무거나 HOT7805이용 전압강하질문..8 피하지말자 1637 2008.03.26
39 전기전자 아무거나 HOT질문드립니다..5 날뽕녀 845 2008.03.14
38 전기전자 아무거나 HOT스탭모터질문입니다.1 황금시대 713 2008.03.13
37 전기전자 아무거나 HOTColor LCD 컨트롤러..;;8 뱀뷀뷀 793 2008.03.11
36 전기전자 아무거나 HOT리눅스질문입니다11 あさひ 932 2008.03.09
35 전기전자 아무거나 HOT커버트레이서에 대한 질문... 사비알론소2 726 2008.03.08
34 전기전자 아무거나 HOT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공모전..2 뱀뷀뷀 675 2008.03.04
  • 모든 원인은 하나 이상의 결과를 낳는다.
    - 하버트 스펜서
  • * 납포인트 정보 *
  • 글 작성 : 3
  • 댓글 작성 : 1
  • 내 글이 추천받음 : 1
저작권법에 위배되는 콘텐츠는 등록 불가하며, 저작물에 대한 권리는 저작자에게 있습니다.
Copyright 2006-2021 © hardwareis.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