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잘린지 2주 되는데
공부할 맘도 없어지고... 회사다닐 맘도 없어지네요...
이러다 니트족 되는거 아닌지;;; 이력서 넣어도 연락이 없군요...
회로 설계(디지털전자회로←아날로그+디지털?)에 대해서 설명된 책은 없나요?
없으면 말구요...
하드웨어 설계 및 개발에 대하여 개발자들이 자유롭게 토론하는 공간입니다.
- Q&A, 자유주재 토론, 관련 정보 공유
- 분야 : 마이크로프로세서 응용, 전기/전자(아날로그/디지털) 회로 설계, C/C++ 프로그래밍, 펌웨어,
PCB Artwork, 트러블슈팅 등 하드웨어 설계에 관한 전반인 내용
※ 게시글에 맞는 분류를 선택하여 글을 작성해 주시면 쾌적한 사이트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 하드웨어 인사이트는 회원들간의 거래정보를 게재할 뿐이지, 그 어떤 책임과 의무도 가지지 않습니다.
포기하지마세요
다들 수많은 시도후에 좀 더 나은 자리로 옮깁니다..
디지털은 그렇다 쳐도 아날로그 책은 워낙 심오해서....
일단 디지털부터 마스터하심이..
아크마님 먼저 응원 감사합니다 ㅎㅎ
그래도 제가 걱정하는건 졸업자라는 신분이라서요 하핫;; 09년 졸업에 경력이 없어 걱정만 앞섭니다...
아크마님 글 보면서 공부도 하고, 디지털 공학이라는 책으로 공부 하고 있습니다.
아크마님 글 보는데 리플 안달아서 죄송해요 ^^;
대학다닐때 학점만 신경썼지 공부가 제대로 안된 것 같습니다...
생각나는 회로가 있는데 실제로 그려지지 않는거 보면요 ㅎㅎ;;
그래도 24살(만 22살... 최대한 줄여야죠...)니까... 1년정도 차근 차근 다시 공부하면서 제가 할 수 있는 일을 찾아보려고요...
일단 전자/전기공학은 계속 하려구요. 진짜 안된다 싶으면 그때 멈추고, 다른 일을 찾아봐야겠죠. 포기하는건 아닙니다!
지금은 자격증을 먼저 따보려고 합니다. 전기 산업기사(어렵지만...)나 전자산업기사 요 두개로요...
최근에도 면접을 봤는데 자격증이 왜 없냐고 해서요... 어차피 공부도 되니 해보렵니다.
이후에 가능하면 오토캐드도 배우고, PCB 아트웍도 배우고요.. 할일은 많으니 어떻게든 되겠죠.
아 혹시 아크마님 각 부품에 대한 설명(스펙말고 기능)이 있는 홈페이지 아시나요? 신부품까지 포함되면 더 좋구요.
학교에서 배웠던걸로만 보니까 부품에 대해서 인식이 부족하더라구요.. 아시면 부탁드립니다.!
다시한번 넋두리에 리플 달아주셔서 감사합니다!
각 부품의 기능에 대한 설명있는 홈페이지는 모르겠습니다.
부품마다 자주 쓰이는 APPLICATION이있습니다.
이것은 DATHASHEET를 확인하는게 가장 정확하며 엔지니어로서 필수적인 작업입니다.
쉽게 IC의 사용법을 배우기보다는 DATASHEET를 보면서 기본기를 탄탄히 한다면
나중에는 IC 블럭다이어그램만 봐도 대충 칩의 기능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영어 공부도 열심히 하시기바랍니다. DATASHEET는 ENGLISH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