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ID/PW 찾기
AA

왜 저 단어들을 많이 쓰는지 알아봅시다.

 

이 내용은 저의 개인적인 생각이며 어느정도는 일반화된 사실이기도 합니다.

 

소스를 한번 보아요.

 

 

void main()
{

 

int a, b, c;

 

a = 3;

b = 5;

 

c = a*3;

print("value is %d\n", c);

 

}

 

 

c언어 책에서 이런식의 소스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보통 수학에서 상수는 영문 알파벳의 앞에서 따서 쓰고

변수는 영문 알파벳의 뒤에서 따서 씁니다.

 

상수는 a, b

변수는 x, y, z 이런형식으로 사용을 많이 합니다.

 

그럼 i, j, k 는 언제 쓰느냐고요?

 

index의 앞자를 따서 i라고 많이 사용하지요.

그 뒤로 나오는 철자를 사용하다보니 3 by 3 반복문 같은경우에

i, j, k 를 많이 사용하게 되는것 같습니다.

 

예)

for(int i = 0; i < 5; i++)

{

      for(int j = 0; j < 5; j++)

      {

     

       //  to do

 

        }

}

 

 

간단한 소스의 경우는 a,b,c , i, j를 사용해도 좋지만

복잡한 수식이나 알고리즘의 경우에는 위와 같이 사용한다면

프로그래머 자신이나 보는 이로 하여금 혼란을 겪게 할 수 있으므로

목적에 부합하는 변수명을 써야 할것입니다.

 

올바른 변수 작명법은 다음 idea에 다뤄볼게요.

아크마

모르는 것이 무엇인지 스스로 정리하고 질문하는 습관을 가집시다.
무성의/광범위하거나 직접 해보지 않고 올리는 질문은 서로를 피곤하게 합니다.
질문쪽지는 사절이오니 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세요. 그래야 다같이 공유할 수 있으니까요.

댓글 0

하드웨어 설계 및 개발에 대하여 개발자들이 자유롭게 토론하는 공간입니다.
- Q&A, 자유주재 토론, 관련 정보 공유
- 분야 : 마이크로프로세서 응용, 전기/전자(아날로그/디지털) 회로 설계, C/C++ 프로그래밍, 펌웨어,
         PCB Artwork, 트러블슈팅 등 하드웨어 설계에 관한 전반인 내용
※ 게시글에 맞는 분류를 선택하여 글을 작성해 주시면 쾌적한 사이트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 하드웨어 인사이트는 회원들간의 거래정보를 게재할 뿐이지, 그 어떤 책임과 의무도 가지지 않습니다.

search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조회 수 날짜
등록된 글이 없습니다.
  •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것은 물론 세상 그 자체이다.
    - 스티븐슨
  • * 납포인트 정보 *
  • 글 작성 : 3
  • 댓글 작성 : 1
  • 내 글이 추천받음 : 1
저작권법에 위배되는 콘텐츠는 등록 불가하며, 저작물에 대한 권리는 저작자에게 있습니다.
Copyright 2006-2021 © hardwareis.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