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움.. 두번째 야매 정보는.. 뭘로 할까 고민하다가..;; 그냥.. 제 코딩 스타일을~ㅡㅡ;;; 보여 주는게..;; ㅋㅋ;;

좋을듯 하여..;; 그럼.. 야매 정보를 이해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까..

c++ 코딩 스타일을 간단하게 설명할께요.. ;;

================================================================================================

먼저 c++에는 class가 있습니다.. 뭐 class가 주를 이룬다고 이야기를 할수 있죠..;; ㅋㅋ

그래서.. 코딩을 할때 먼저 추상화 작업을 잘 하시고 이를 class로 잘 구현을 하셔야 되는데..

뭐.. 구현을 하시는 건.. 다 아실꺼 예요..;; 저도 확실히는 잘 모르기에.. pass ~ ㅋㅋ

그럼 그렇게 구현을 하시는데..

기본적인 스타일이 하나의 class당 인터페이스 부(*.h)와 compile 단위의 원시프로그램(*.cpp)를 작성해야 합니다.

즉 헤더파일에 class를 다 선언 하시고 그 정의에 대한 것은 cpp에 적으시라는 말..

그럼 아주간단하게 data클래스를 만든다면.. data.h || data.cpp || main.cpp  이렇게 세개를 만들어 주시면

된답니다... 다 아시는 건가!?;; ㅋㅋ

그래고 방금.. 위 예제 처럼.. 인터페이스 부랑 원시프로그램 명은 class명과 같이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왜 그러냐 하면.. 나중에 파일이 많아지면.. 찾기가 쉬움에.. 즉.. 귀차니즘을 조금이나마 줄이기 위해!?;;; ㅋㅋ

그리고 세번째로는 헤더 파일에는 guard를 사용해야 됩니다..

말이 어려운가.. 저도 어디서 주워 들어서.. ㅋㅋ;; 확실한 건 모르고

guard라는 게..

#ifndef  ~~ #endif

선언 하는 거예요.. ;; ㅋㅋ

왜냐 하면.. cpp파일들이 계속 해서 헤더파일을 부르게 되면.. 헤더파일에 변수를 선언하였다면..

그 변수의 이름이 계속 같게 불러져서 나중에는 심각한 오류를 유발 할지도.. ;;

제가 한번 당해봐서.. 안답니다.. ㅋㅋㅋ;;

그리고 여기에 명칭은 class 명 즉 _DATA_H__  이걸 사용 하시면 편해요..

#ifndef _DATA_H__
#define _DATA_H__

#endif

이렇게 사용을 하시면 되요.. 해석을 하자면.. _DATA_H__게 define이 되어 있지 않다면..

들어가라.. 그럼 들어가서 바로 define을 선언 해 주면.. 다음 부터는 이걸 부르지는 않겠죠!?

그럼.. 딱 한번만 부른답니다.. ;; ㅋㅋ

뭐.. 설명이 좀 이상해도.. 그냥.. 모르면.. 일단.. 쓰고.. 나중에 서서히 알아가는 방법도 괜찮은듯.. ㅋㅋ;;

저도 그렇게 알아가서;;

그리고 class 안에 멤버들은 단락을 구분해서 표현을 하면.. 조금 더 알기 쉽습니다..

그리고 아무리 간단한 함수 즉 inline 함수 같은 경우라도..

class내에서 정의를 하지 마시고.. 선언을 다 끝낸 후에 하시는 게 좋습니다..

나중에 수정 할때 편하더라구요..^^

============================================================================================

여기까지.. ;; 제가 클래스를 사용할 때 주로 사용 하는 형태 입니다..

또 생각 없이 주저리 주저리 적어서;;

이상할껀데.. 많은 지적 부탁 드려요..;;

그리고 자신의 스타일이 있으시면.. 그냥 pass~ 하세요~;;

이건 그냥 제 스타일이라서;; ㅋㅋ

그럼 오늘도 이만....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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