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v. 83 (전무) 70,159 납
26%
Exp. 69,331/70,560 | 26%
회원가입 ID/PW 찾기
AA
ULN2803은 출력전류로 500mA의 싱크(sink)가 가능한 오픈 콜렉터형 NPN 트랜지스터 어레이입니다.
UDN2981은 출력전류로 500mA의 소스(source)가 가능한 오픈 에미터형 NPN 트랜지스터 어레이입니다.

여기서 싱크가 가능한 오픈 콜렉터형 이란 것과 소스(source)가 가능한 오픈 에미터형 이란 말뜻이 정확히 뭐를
말하는건가요?

도트매트릭스를 제어하려고 공부하는중인데 기초적인 용어에서 막히네요 설명좀 부탁드려요
댓글 2
  • No Profile

    하루내내 핸드폰 분해하느라 좀 바빳습니다.ㅋㅋㅋ

    싱크와 소스는 무슨 말인지 아신지요??

    음...회로없이 설명하자니 좀 그렇지만 싱크는 +단은 vcc에 연결하고 -단을 UDN2803의 포트(혹은 마이크로 프로세서)에 연결하는거라고 보시면 되고요

    소스는 + 단을 UDN2981에 포트에 연결하고 -단을 GND에 연결하신다고 보시면 됩니다.

    +단이 어디에 연결되었느냐에 따라 소스냐 싱크냐에 따라 나뉩니다. 회로없이 그냥 하니까 이해가 좀 힘드실거에요 여러번 읽으세요...ㅠㅠ

    오픈컬렉터란것은 TR에서 베이스 이미터(에미터) 컬렉터가 있는데요 컬렉터 부분이 오픈되어 있다는 뜻으로

    출력단에 연결되는 전압에 따라 컬렉터 전압이 결정되는 형태입니다,

    오픈 에미터형도 비슷한 의미인데 이건 소스개념으로 보시면됩니다..

    참 회로도 없이 말로만 하려니 엮시 내용이 이상하군요..

    또 동영상으로 찌거야할 듯 싶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


    <그림과 설명이 잘 된 자료 있으면 올려드리겠습니다.>

    오픈컬렉터와 오픈에미터 잘 모르시면 일단 소스와 싱크만 이해하시고 회로도 구성해보세요^^;; 하나씩 차근히..ㅋㅋ

  • No Profile

    최종단은 그림과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티티엘은 5볼트만을 쓰는데
    사용자에게 전압의 범위를 넓힐수 있는 기회를 주는게 아닐까 합니다

하드웨어 설계 및 개발에 대하여 개발자들이 자유롭게 토론하는 공간입니다.
- Q&A, 자유주재 토론, 관련 정보 공유
- 분야 : 마이크로프로세서 응용, 전기/전자(아날로그/디지털) 회로 설계, C/C++ 프로그래밍, 펌웨어,
         PCB Artwork, 트러블슈팅 등 하드웨어 설계에 관한 전반인 내용
※ 게시글에 맞는 분류를 선택하여 글을 작성해 주시면 쾌적한 사이트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 하드웨어 인사이트는 회원들간의 거래정보를 게재할 뿐이지, 그 어떤 책임과 의무도 가지지 않습니다.

search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조회 수 날짜
26 펌웨어 & 코딩언어 HOT모니터 정보 읽어올때 프로토콜1 빛나는 영혼 1358 2008.03.06
25 펌웨어 & 코딩언어 HOT아~~20 あさひ 916 2008.01.15
24 펌웨어 & 코딩언어 HOT최근에 질문 받은 소스-_-;;1 아크마 761 2007.08.16
23 펌웨어 & 코딩언어 HOTRS232 컨트롤 소스2 아크마 3826 2007.04.13
22 펌웨어 & 코딩언어 HOT시리얼통신 데모 프로그램 소스2 아크마 3292 2007.04.13
21 펌웨어 & 코딩언어 HOT시리얼통신 테스트 프로그램2 아크마 3247 2007.04.13
20 펌웨어 & 코딩언어 HOT화상 캠 제어 소스5 아크마 3280 2007.04.13
19 펌웨어 & 코딩언어 HOT음성변조 관련 프로그램 소스 모음4 아크마 6547 2007.04.13
18 펌웨어 & 코딩언어 HOT어셈으로 구현한 암호화 복호화 - by 아크마4 아크마 2747 2007.08.08
17 펌웨어 & 코딩언어 HOTC를 위한 어셈블리어22 아크마 3128 2007.06.06
16 펌웨어 & 코딩언어 HOT어셈블리어 강좌 #16 [ 입력/출력 ]10 뺘쑝 3716 2007.06.02
15 펌웨어 & 코딩언어 HOT어셈블리어 강좌 #15 [ 인터럽트 : DOS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법 ]5 뺘쑝 2861 2007.06.02
14 펌웨어 & 코딩언어 HOT어셈블리어 강좌 #14 [ 스트링 작업 ]6 뺘쑝 2826 2007.05.24
13 펌웨어 & 코딩언어 HOT어셈블리어 강좌 #13 [ 산술 연산 ]9 뺘쑝 3663 2007.05.24
12 펌웨어 & 코딩언어 HOT어셈블리어 강좌 #12 [ 프로시저 ]9 뺘쑝 2886 2007.05.24
11 펌웨어 & 코딩언어 HOT어셈블리어 강좌 #11 [ 제어 흐름의 구현 ]8 뺘쑝 2527 2007.05.24
10 펌웨어 & 코딩언어 HOT어셈블리어 강좌 #10 [ 제어 흐름 ]7 뺘쑝 2646 2007.05.24
9 펌웨어 & 코딩언어 HOT어셈블리어 강좌 #9 [ 일반 명령문 ]11 뺘쑝 3226 2007.05.11
8 펌웨어 & 코딩언어 HOT어셈블리어 강좌 #8 [ 자료의 정의 ]8 뺘쑝 1931 2007.05.04
7 펌웨어 & 코딩언어 HOT어셈블리어 강좌 #7 [ 프로그램의 처리 ]6 뺘쑝 2276 2007.05.04
  • 자신이 하는 일을 재미없어 하는 사람치고 성공하는 사람 못 봤다.
    - 데일 카네기
  • * 납포인트 정보 *
  • 글 작성 : 3
  • 댓글 작성 : 1
  • 내 글이 추천받음 : 1
저작권법에 위배되는 콘텐츠는 등록 불가하며, 저작물에 대한 권리는 저작자에게 있습니다.
Copyright 2006-2021 © hardwareis.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