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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syncSocket 객체는 윈도우 소켓(네트워크 통신의 종점(endpoint))을 상징한다. CAsyncSocket 클래스는 윈도우 소켓 API를 캡슐화하였고, MFC를 이용하여 윈도우 소켓을 사용하기를 원하는 프로그래머들에게 객체 지향 추상성을 제공한다.
이 클래스는 여러분이 네트워크 통신에 대한 이해를 전제로 한다. 여러분은 블록킹(blocking) 다루기, 바이트 순서의 차이점, 그리고 유니 코드(Unicode)와 멀티바이트 문자 셋(MBCS) 문자열 사이의 변환에 대해 알고 있어야 한다. 이러한 내용들을 다루는데 보다 편한 인터페이스를 원한다면, CSocket을 참조하라.
CAsyncSocket 객체를 사용하려면, 이것의 생성자를 호출하고 Create 함수를 호출하여 기본적인 소켓 핸들(SOCKET 타입)을 생성한다. 서버측 소켓은 Listen 멤버 함수를 호출하고 클라이언트 소켓은 Connect 멤버 함수를 호출한다. 서버 소켓은 접속 제의가 들어오면 Accept 함수를 호출해야만 한다. 연결을 끊을 때, 만약 CAsyncSocket 객체가 힙(heap)에 생성되었다면 이것을 소멸하라; 소멸자는 자동으로 Close 함수를 호출한다. SOCKET 데이터 타입은 Visual C++ Programmer's Guide에 있는 Windows Sockets: Background 항목에 설명이 나와있다.